안동교육지원청은 13일 3층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 교장 70여 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배움과 나눔이 즐거운 행복 안동교육 실현을 위한 관리자 반부패·청렴 실천 다짐식을 개최했다.
이번 다짐식에서 교(원)장선생님들은 ‘클린 명품 경북교육’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은 물론이고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원칙과 절차를 준수하고, 공정성을 저해하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을 것과 직무 관련 및 관행을 빙자한 어떠한 금품이나 향응도 받지 않을 것을 다짐했다.
다짐식에 이어 신학기를 맞이해 정상적인 학교교육과정 운영과 교원의 전문성 신장, 학생의 인성 함양과 학력증진 등 학교 경영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안동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인 ‘안동 정신문화 탐구를 통한 미래형 선비 키우기’와 ‘아름당운 선율로 하나 되는 감성 동행’사업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김명옥 교육장은 안동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을 ‘배움과 나눔이 즐거운 행복 안동 교육’을 구현하는데 두고 ‘올곧은 마음을 가꾸기, 새로운 생각 키우며, 안전한 배움터 만들기, 안동 교육을 함께 나누기’의 네 가지 시책이 잘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특히, 학교(원)장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학교의 여건에 맞는 특색있는 인성교육을 통해 교사 및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경영을 당부했다.
김태진 기자 Ktj18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