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울진, 죽변해안스카이레일 운영 일시 중단

김형삼 기자 입력 2025.04.07 13:24 수정 2025.04.07 13:24

한국교통안전공단 안점검사 결과

↑↑ 죽변 해안스카이레일 모습.<울진군 제공>

울진 대표 관광명소인 죽변해안스카이레일이 한국교통안전공단(TS)에서 시행한 정기안전점검 중 주 전동기 드라이브 오류가 발견돼 운영이 잠정 중단됐다.

궤도운송법 제19조에 따라 궤도시설은 매년 한국교통안전공단에 정기검사를 받아야 한다.

죽변해안스카이레일은 지난 3월 18일부터 시설 전반에 대한 정기 검사를 받았으며 그 결과 일부 차량에 과전류 오류 발생으로 정상 운영이 불가하니 전 차량에 대한 점검을 통해 원인을 규명하고 예방대책을 수립해 재검사 받도록 통보 받았다

죽변해안스카이레일은 울진군이 민간 위탁한 시설물로 수탁사 주요 의무는 궤도운송법 및 계약서를 준수해야 하며 시설물 관리자로 시설물 유지관리 및 보수를 성실하게 해 탑승객의 안전을 확보하고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한다.

울진군 관계자는 “죽변해안스카이레일 운영과 관련해 수탁사와 소송이 진행중임에도 운영 중단으로 인한 관광객 감소 등 주변 상권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에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빠른 시일내에 문제를 해결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다시 운영을 재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