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포항산단 생태복원 협의회 구성, 쾌적한 친환경공단 조성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0.23 19:42 수정 2018.10.23 19:42

오는 26일까지 산단지역 기업체 참여 신청서 접수

포항산단 생태복원 협의회 구성 회의
포항산단 생태복원 협의회 구성 회의

  포항시와 포항철강관리공단, 포항친환경공단추진협의회, 경북동부환경기술인협회, 경상북도, 대구지방환경청, 포항상공회의소,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구성 예정인 ‘포항산단 생태복원 협의회’가 생태복원 사업 추진 및 공단 기업의 동참을 유도하고 쾌적한 친환경공단 조성을 위해 앞장선다.
포항철강관리공단에서는 산단지역 기업체의 자발적 참여를 위해 오는 26일까지 참여 신청서를 접수(FAX 289-5399)하고 있으며, 참여기업에 대해서는 배출업소 정기점검 유예 및 우수기업 표창 등 인센티브 부여하는 방안을 관계기관과 협의할 계획이다.
오는 11월중 공단내 입주 기업체와 유관기관과의 ‘포항산단 생태복원 협약 MOU 체결’을 시작으로 기관 및 단체별 역할을 분담, 산단지역 오염하천 복원사업 합동추진 등 지역 현안과제 공동해결, 생태복원사업 추진 및 완료 후 자율적인 유지관리, 포항그린웨이 조성사업의 참여를 목표로 구체적인 사업구상 및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협의회는 2019년 지방 보조금 지원 신청을 통해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협의회 운영 및 상황에 부합하는 신속한 대응을 위해 ‘협의회 사무국’을 별도 운영하여 실질적인 활동을 전개한다. 
포항=차동욱 기자  wook7038@daum.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