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샹제리제 센터에서 재경의성청년향우회 정기총회에 참석하여 군정보고회를 가졌다.
재경의성청년향우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김주수 의성군수, 권도엽 전 국토부장관, 우명규 전 서울시장, 오환섭 경희대 교수 등 의성출신 저명인사를 비롯한 재경 출향인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주수 군수의 군정보고회와 의성 구천면 출신 오환섭 경희대교수의 특강 등 다양한 행사가 이뤄 졌다.
“4차 산업혁명과 우리나라 교육의 지향점”향우회원과 함께 군정보고, 특강, 등를 통해 고향지역의 발전상과 발전방향을 듣는 한편,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군이 추진하고 있는 핵심사업과 주요업무, 국가공모사업 등 상반기에 추진한 각 부서별 사업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하반기에 추진할 사업계획과 연말까지 추진 할 각종 현안사업의 추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 김주수 군수의 군정현황 보고회를 통해 고향의 성장과정과 발전계획에 대해 소상하게 설명하여 출향인으로 부터 큰 감흥을 얻었다. 연이어 진행된 오환섭 경희대 교수의 “4차산업 혁명과 우리나라 교육의 지향점”이라는 주제의 강연에서도 하루가 빠르게 진화하는 4차산업 혁명의 도래에 따라 급속하게 변화하는 사회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주수 군수는 군정보고회를 하는 자리에서 우리 의성은 많은 변화와 발전을 해 오고 있고 앞으로도 많은 변화를 할 것이다.며, 앞으로는 도로건설과 대규모 사업 등 양적 성장 보다는 군민이 행복 할 수 있는 질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지역발전을 위해 여러 출향인 여러분들의 협조를 당부 했다.
의성=조헌국 기자 wh31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