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5~일까지 3일간 영주시 일원에서 ‘배우고 나누자! 대한민국 중심으로의 도약!’이라는 주제로 ‘제6회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경북도와 경북도 교육청이 주최하고 영주시, 영주 교육지원청, 도 평생교육진흥원, 도 교육청정보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총 100여개 기관 및 단체, 학습 동아리가 참여하며 19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북도는 평생학습 결과물을 관람객에게 제공해 평생학습의 필요성을 홍보하고, 기관 간 정보교류를 통해 평생학습의 인프라 구축과 저변을 확대해 경북도가 대한민국 중심으로 도약하기 행사를 마련했다.
주요 행사내용으로 개?폐막식, 주제관, 참여기관 홍보부스 및 체험프로그램, 학습 동아리 경연 및 작품전시 경진대회, 어르신 골든벨 대회, 퓨전마당놀이, 특별 부스존(5개소), 상설공연, 학술행사, 특별강연 및 북 콘서트, 학습투어 등이 다채롭게 열린다.
테마별로 살펴보면 ‘공감의 장 행사’로는 개?폐막식, 주제관, 시군 홍보체험관, 시군 작품 전시관, 경상북도 문해교육 시화전 등이 있고 ‘행복의 장 행사’로는 평생학습 학술행사, 열린 인문학 강연 및 북 콘서트, 어르신 골든벨대회, 선비정신 실천존, 4차산업 체험존, 전래놀이존 등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힐링의 장 행사’로는 퓨전마당놀이, 전통 창작마당놀이, 행복마을 어르신 공연, 시군 학습동아리 경연대회가 열린다.
이에‘문화의 장 행사’로 선비길 걷기, 도시재생지역 걷기 행사가 진행되고, 박람회 기간 중인 5일부터 이틀간은 ‘제4회 청소년 진로축제’가 동시에 열려 박람회 행사장을 찾는 도민과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이달희 도 정무실장은 “평생학습 박람회는 도민 소통과 도민이 참여하는 배움의 장으로 이번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하면서 “배우고 나눌 수 있는 평생학습이 경쟁력 있는 경북도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내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 홈페이지 (http://경북도평생학습박람회.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봉현 기자 newsmu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