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들 인사/부고/위촉

경산시, 청포도 샤인머스켓 현장 교육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9.30 19:32 수정 2018.09.30 19:32

천안의 수출포도 유통센터 및 선진농장 견학 실시천안의 수출포도 유통센터 및 선진농장 견학 실시
‘샤인머스켓’ 품종 재배기술력 향상 애로기술 해결

경산시는 최근 몇 년 사이에 재배면적이 급속하게 늘어나고 있는 청포도 샤인머스켓 품종의 재배기술력 향상과 현장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제13기 경산농업인아카데미 청포도 재배과정의 현장교육을 지난달 28일 실시했다.
이날 현장교육에는 달콤한 맛과 청포도 특유의 아삭한 식감으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샤인머스켓 품종에 대한 관심증대 때문인지 가을 수확기를 맞아 바쁜 농사철임에도 불구하고 40여 명의 교육생들이 참석하는 열기를 보였다.
이달 초 영천에서 실시된 현장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이뤄진 이번 청포도 재배과정의 현장교육은 충청도의 대표적 포도 주산지인 천안시 일원에서 진행됐다.
천안시 입장면에 소재한 수출포도 유통센터를 견학하고 수출에 필요한 농가조직화 요령과 품질관리 매뉴얼 등 한국포도의 수출전략에 대해 한국포도회 박용하 대표의 강의를 들었으며 이어서 성거읍에 위치한 선진농장을 방문해 해당농장주로부터 샤인머스켓 포도의 재배상 유의사항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개인적인 노하우를 전수받기도 했다.
경산=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