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안동중학교 집중상담주간 운영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3.25 16:43 수정 2018.03.25 16:43

안동중학교(교장 안극호)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지난 5일부터 23일까지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집중 상담주간을 실시했다.
이번 상담주간에는 홈페이지 배너 설치, 가정통신문 발송 등을 통해 학생, 학부모에게 상담주간 운영을 홍보하고 참여를 유도했으며,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행사, 신학기 교우관계 형성, 학교생활 적응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특히, 새학기 증후군(낯선 환경과 새로운 친구 등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느끼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Wee센터와 협업해 상담체험의 날을 운영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퀴즈, 칭찬카드 만들기, 간이성격유형검사,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신문 찢기 등 정보를 함께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낮에는 학교 방문이 어려운 학부모님을 위해 저녁 9시까지 야간 상담을 실시해 학교생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안극호 교장은 “이번 상담주간 운영은 학기 초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학교폭력, 학업중단, 아동학대 등 위기상황을 예방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 학부모간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진 기자  Ktj1857@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