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중학교(교장 정철현)는 지난 16일 오후 6시, 교내 재학중인 학생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 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의성중학교 학교교육설명회는 학부모의 참여를 적극 권장한다는 취지로 저녁시간에 개최되고 있으며, 학부모가 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앞으로의 운영 방향에 대한 정보를 얻고 담임교사 또는 상담교사와 자녀의 학교생활에 관해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이다.
이번 설명회 신입생 자유학기제와 함께 1학년 2학기를 자유학기로 보낸 후 2학년이 되어 다시 일반학기를 보내게 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의 긍정적인 효과를 내면화하고 일반학기로의 적응을 도와주기 위한 자유학기제 연계학기 운영에 대한 설명이 먼저 이루어졌다. 뿐만 아니라 동아리활동과 방과 후 학교, 학생자치법정 등 특색 있는 학교의 운영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루어졌다.
소강당에서의 설명회가 끝난 후 담임교사와 학부모의 대화 시간도 마련되어, 가정에서 또는 학교에서는 볼 수 없는 학생의 다양한 부분들에 대해 이야기하며 소통하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다.
정철현 교장은 “교육은 가정과 학교가 힘을 합쳐 함께 해나가야 하는 것이다. 학생들은 생활 속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모든 것을 학습하는 존재인 만큼 가정과 학교의 협력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이번 학교교육설명회가 선생님과 학부모, 학교와 가정을 긴밀하게 연결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며 가정과 학교의 협력의 중요성과 학교 교육설명회의 의의를 강조했다.
의성=조헌국 기자 wh31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