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학교급식 영양(교)사 회의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3.12 19:34 수정 2018.03.12 19:34

청도교육청청도교육청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정군석)은 9일 오후3시 청도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영양(교)사 12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영양(교)사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 주요 내용으로 유치원 학교급식 위생 관리 및 영양관리 지도 강화, 학교급식 소위원회 구성ㆍ운영 의무화, 열린 학교급식 운영 등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를 꾀하고, 노후된 급식시설 개선, 알레르기 유발식품 정보 공지 의무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장치 마련 등 안전한 급식 환경을 조성토록 했다.
아울러 급식종사자 교육, 식중독 감시 및 신속 보고 체계 운영, 학교급식 관련 시설(식재료 공급업체 포함)에 대한 점검강화를 통해 식중독 예방활동에 노력하며, 나트륨 및 당류 저감화 실천, 식품안전 및 영양·식생활 교육 강화 등 학생들의 평생건강 기틀 마련하도록 하였다.
또한, 이 날 청렴교육을 통하여 청탁금지법 및 공직자 청렴윤리 교육, 식재료 구매와 관련한 부조리 행위 근절, 투명한 업무 수행 등 학교급식 전반에 신뢰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청렴 실천을 강조하였다.
정군석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영양(교)사들을 격려하고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청도=김정섭 기자  kjs71n@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