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계중·고 동창회는 지난 1일 오후2시에 안계고등학교(교장 김현인)에서 남교희 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동기 대구시교육감, 김광림 국회의원, 김주수 의성군수, 김수문 경북도의원, 최유철 의성군의회의장 등 군의원, 최병일 동창회장을 비롯한 동창회 임원 등 400여 분이 참석한 가운데 안계중·고 총동창회 역사관 개관식을 가졌다.
안계중·고 역사관은 1946년 11월 5일 개교한 이래 많은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룩한 동문들과 그 자부심으로 살아가는 졸업생들이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고 동문들에게는 옛 자취를 되새겨 볼 수 있는 공간으로써 3만 4천명 졸업생의 마음을 모아 마련한 뜻 깊은 장소이다.
역사관은 동문 아이디어 공모를 시작으로 지난 일 년 동안의 공사기간을 거쳐 개교 7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완공하게 되었으며, 역사관 내에는 70주년 역사관 소개, 기부자 명단, 학교 및 교가 탄생, 학교 변천사, 모교를 빛낸 동문, 전시실, 소회의실을 갖추고 있으며 후배들이 모교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사회에서 큰일을 할 수 있는 자긍심을 심어 주고 있다.
안계고등학교 김현인 교장은 역사관 건립 이외에도 모교의 후배들에게 교복비 지원, 장학금 지급 등 교육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보면서 안계고등학교의 교장으로서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의성=정철진 기자 jy0517439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