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학습중심 현장실습 설명회 및 MOU 체결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2.27 17:19 수정 2018.02.27 17:19

청도 전자고청도 전자고

청도전자고등학교(교장 기세원)와 ㈜선빈(대표 안성홍) 외 6개 기업체는 27일 구미시에 있는 ㈜선빈 본사에서 ‘2018학년 특성화고 학습중심 현장실습 교육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8학년도부터 특성화고 현장실습이 근로중심에서 학습중심으로 전환됨에 따른 운영 방법과 교육부·기업·학교의 역할 및 노동인권·안전교육·지도·감독 절차를 설명하고 협조를 당부하였다.
참여 회사는 앞으로 ▲직무체험으로 우수 인력 양성 ▲산학협동교육 활성화 ▲학습중심 현장 실무교육 조기정착 ▲실무과목과 연계한 직업기초능력 함양으로 인재육성은 물론 고졸취업 제고를 위해 노력하기로 양 기관이 협의했다.
㈜선빈 안성홍 대표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미래의 우리나라 인력자원으로 매우 중요하다는 설명과 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고교 기초 과정이 매우 중요하며, 체계적으로 교육 받고 있는 특성화된 청도전자고등학교 학생들이 ‘학습중심 현장실습’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과 협조를 다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청도전자고등학교 기세원 교장은 “어려운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새롭게 개선된 학습중심 현장실습의 조기 정착을 위해 실무과목과 연계된 직무체험을 위한 안정적 현장실습 협조에 감사와 졸업 후 바로 현장에 투입 가능한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우수한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으로 보답하겠다.”고 설명했다.   
청도=김정섭 기자  kjs71n@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