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수성대학교, 신입생 인성교육 오리엔테이션 실시

권영환 기자 입력 2018.02.20 19:17 수정 2018.02.20 19:17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는 2018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새내기 人성함양 캠프’를 주제로 지난 20일 성요셉관 대강당 등에서 실시했다. 학과별로 하루 일정으로 실시된 이 캠프는 ‘김선순총장과 인사 제대로 하기’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수성대학교 이해하기와‘생각이 바뀌면 세상이 즐겁다’를 주제로 개그맨 김제동의 스승인 방우정씨 초청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교학지원처 김종근 처장은 “단순히 먹고 마시는 이벤트 중심의 오리엔테이션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다양한 대학 문화를 이해하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오리엔텐이션을 통해 우리 대학의 비전을 이해하고 자신의 꿈과 목표가 좀 더 현실화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성대학교는 이와함께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개강과 동시에 학과별로 특성에 맞는 인성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교수들도 ‘인성교육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해 ‘인성교육 및 리더십 내부강사 양성과정’도 개설한다.
또 교양과정은 물론 전공 필수과정으로 ‘인성과 리더십·이미지 메이킹·창의력과 문제해결’ 등의 강좌도 개설해 인성교육을 정규 커리큘럼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김선순총장은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교육을 강화하고 있지만 기업과 사회의 눈높이에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부터 이를 반영해 적극 교육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대구=김만영 기자
  kegis1@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