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공식 블로그와 SNS를 통해 정책을 비롯해 문화·관광·일상 등 다양한 주제에 걸친 콘텐츠를 생산하면서 포항시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할 ‘2018년 포항시 블로그기자단 및 SNS서포터즈’가 지난 26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강덕 시장은 발대식에 참석해 기자단과 서포터즈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으며, SNS를 통해 포항시를 홍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올해로 7기를 맞은 블로그기자단은 포항시 공식 블로그 ‘다함께 퐝퐝퐝’을 통해 포항의 축제, 명소와 맛집, 역사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4기 SNS서포터즈는 포항시 페이스북과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해 시정 소식을 공유하거나 축제나 행사 등에 참여해 생생한 현장소식을 전달하게 된다.
평소 소통과 협업을 강조해 온 이강덕 시장은 “포항시의 공식 블로그와 SNS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큰 호응을 얻으면서 블로그 기자단 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함께 높아졌다”면서 “기자단과 서포터즈가 포항의 숨겨진 명소와 스토리를 찾아내 포항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가교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블로그기자단 활동을 하게 된 조형목 씨(33. 회사원)은 “포항시 블로그기자로서 자긍심과 열정을 가지고 포항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면서 “포항시민은 물론, 블로그와 SNS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포항시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앞서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지난 12월 31일까지 블로그기자와 SNS서포터즈를 모집해 기자단 10명, 서포터즈 30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내달 1일부터 1년간 포항시를 홍보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차동욱 기자 wook703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