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김천

우리 동네 건강 주치의

권영환 기자 입력 2018.01.24 17:26 수정 2018.01.24 17:26

김천시김천시

김천시(박보생 시장)는 보건의료의 접근성이 낮은 의료 취약지역에 구구팔팔특공대를 운영하고 있다.
구구팔팔특공대는 보건진료소를 중심으로 주민들에게 원스톱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써 심뇌혈관관리(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치매 및 정신보건관리(치매선별검사, 자살위험검사), 건강생활실천교육(운동, 영양, 금연, 절주) 등의 건강 관리 뿐만 아니라 스마트 건강 체크(문자, 건강콜)로 건강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보건소에서 운영되는 사업 및 프로그램인 산골마을 의료·문화 행복버스, 찾아가는 헬스케어, 예쁜 치매 쉼터, 이동구강검진 등과 연계하여 전문적인 검진과 쉽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건강 관리 및 유지가 가능하도록 노력하여 왔다.
이에 김천시는 보건진료소 운영 성과대회에서 경북도로부터 2014년~2016년까지 최우수(우수) 기관상을 수상하였고 2017년에는 최우수 개인상(연화보건진료소)을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손태옥 보건소장은 “구구팔팔특공대의 내실있는 운영으로 의료취약지 주민에게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의료사각지역 해소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천=나채복 기자  xg0123@daum.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