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교육지원청, 영동중 학생 과학 대회에서 빛나다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9.10 07:51 수정 2024.09.10 07:58

2024청소년 과학페어 대회
과학토론 부분 금상
융합과학 부분 동상

↑↑ 영천 영동중, 2024 청소년 과학페어 대회에서 금상, 동상 수상<영천교육지원청 제공>

지난 7일~8일까지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열린 2024년 청소년 과학페어 대회에서 영천교육지원청 소속 영동중(지도교사: 권오일)이 과학토론-중학부 부문에서 금상을, 융합과학-중학부 부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대회며 지난 1983년 제1회 대회를 시작하여 과학토론, 융합과학, 청소년 과학탐구 발표대회로 구성되어 전국 청소년이 모여 과학을 탐구하는 경연대회다.

영천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2024년 전국 청소년 과학 페어 대회를 위해 지난 5월, 영천 예선 대회를 실시 했으며, 융합과학, 과학토론 2개 부문에서 영동중 4명 학생이 경북 대표로 참가해 이번 전국대회에서 4명 모두 입상했다.

영천교육지원청에서는 매년 최무선 과학꿈잔치를 비롯하여 과학경진대회, 과학전람회, 과학탐구활동대회 등 미래의 과학 꿈나무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및 지역 대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래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김희수 영천 교육장은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이 보여준 열정과 노력은 정말 대단했다”며 “학생이 과학에 대한 자신의 꿈을 향해 더욱 노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입상한 학생과 지도교사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