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한마음 가족 체육대회’ 성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5.21 14:27 수정 2024.05.21 14:58

↑↑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한마음 가족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이 최근 대운동장에서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재학생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마음 가족 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한마음 가족 체육대회는 미래라이프융합대학 구성원들이 '함께 단합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 마련'이란 목표로 매년 개최해왔다. 이번 체육대회에는 평생교육융합학부,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한약개발학과 재학생, 2024학년도 신설된 청도인적자원개발학과 재학생, 가족, 교직원 약 7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김문섭 교학부총장의 개회사, 각 학부(과) 학생회장의 선서로 진행됐으며, 체육대회 종목은 △여성 페널티킥 △낙하산달리기 △단체줄넘기 △계주 △신발 양궁 △화합의 장 등으로 이뤄졌다.

청도인적자원개발학과 황안 재학생은 “학교에 입학하고 첫 체육대회를 맞이하여 뜻깊은 하루였으며, 타 학과와 교류할 기회가 잘 없지만 이번 기회로 더욱 단합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선후배들과 함께한 다양한 경기 및 활동은 협동과 단합의 시간을 가졌으며, 아이처럼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성인학습자들이 학교생활에 또 다른 기쁨과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교육부 지원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선정대학으로 평생교육융합학부,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한약개발학과, 청도인적자원개발학과 5개 학부(과)를 운영 중으로 오는 2025년 수시, 정시를 통해 245명의 신입생을 모집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