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울진군보건소,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및 어르신 예방접종

김형삼 기자 입력 2024.05.19 09:06 수정 2024.05.19 17:40

↑↑ 울진군보건소 전경

울진군이 올 1월부터 어린이 필수 국가예방접종 및 어르신 대상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군은 예방접종 대상인 관내 어린이, 어르신을 대상으로 질병 예방에 효과, 효율적인 예방접종을 권고 및 안내하여 군민들건강 증진에 앞장 서고 있다.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18종 백신(결핵, B형간염, 수두, 폐렴구균, 일본뇌염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18종 백신 중 12세~17세 여성청소년 및 18세~26세 저소득층 여성(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는 HPV 백신을 지원한다. 접종기관은 보건소, 평해읍보건지소 및 관내 위탁의료기관인 울진 의료원, 누가의원, 삼성의원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방문 전 전화로 문의가 필요하다.

어르신 예방접종의 경우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65세 이상 어르신에게는 폐렴구균 예방접종, 50세 이상 군민에게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접종기관의 경우 백신 종류 별로 상이하기에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 혹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s://nip.kdca.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손병복 군수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울진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꼭 필수예방접종을 권고한다”며 “어린이 뿐 아니라 전 군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지원 방안을 아낌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