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예천군, 경북도 시∙군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황원식 기자 입력 2024.05.16 11:31 수정 2024.05.16 12:08

↑↑ 예천군, 2년 연속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사진=예천군 제공>
예천군이 2024년 경북도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군평가는 경북도가 매년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국가위임 사무 등에 대해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정량지표 82개와 정성지표 18개를 구분해 평가한다.

정량지표는 각 시∙군별로 설정된 목표값을 달성해야 하고, 정성지표는 정부합동평가 경북 우수사례로 인용된 실적에 따라 점수가 부여되고 합산한 점수로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예천군은 시∙군평가를 위해 철저한 지표 분석과 부단체장 주재 실적 보고회를 개최해 철저한 실적 점검은 물론 정성지표 시∙군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전문 교수의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 ‘우수’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정성평가 부문에서 우수 정책사례로 11개 지표가 인용되어 정성지표 군부 1위를 차지했다.

예천군은 경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됨에 따라 경북도로부터 기관 표창과 함께 8,90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김학동 군수는 “시∙군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전 공직자가 합심해 행정 역량을 모은 결과며, 평가 지표는 모두 군정 발전과 군민 행복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앞으로도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