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덕, 제14회 물가자미 축제 ‘성료’

김형삼 기자 입력 2024.05.07 14:10 수정 2024.05.07 14:45

지역 특산물 물가자미로 인상적 맛과 레시피

↑↑ 제14회 영덕 물가자미 축제 맨손 물고기잡이 체험 현장. <영덕군 제공>

영덕 축산항에서 지난 3일~!5일까지 열린 제14회 영덕 물가자미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가자, 미래로! 2024년 축산항 물가자미축제에서 맛의 여행을’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축제엔 김광열 군수를 비롯한 각계 인사와 1만 2,000여 명 주민과 관광객이 참여해 축산항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보다 핑거푸드존을 확대 조성해 물가자미를 활용한 유린기, 탕수육, 파스타, 초밥, 스테이크, 가지 말이 튀김 등 특색있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해 키즈존을 비롯한 맨손 물고기잡이 체험, 선상 가자미 낚시대회, 어선 승선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밖에 지역의 청소년들로 구성된 ‘새물길 서포터즈’의 개막공연 등이 펼쳐져 역동적인 에너지로 축제의 흥을 돋웠다.

정창기 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인 물가자미를 활용해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하는 축제로 준비했다”며 “많은 주민과 관광객이 가족과 함께 축제장을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체험하고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축제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더욱 알차게 편성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