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이 지난 29일 본청 웅비관에서 2024년 학교공간지원사업 대상 103교의 업무 담당자와 사업 부서 업무 담당자 등 총 2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6개 사업 부서의 9개 사업에 대한 통합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과정 변화 등 미래 교육에 대응하기 위한 학교공간재구조화 사업의 이해와 공감대 형성으로 사업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4년 학교공간지원사업은 △체육건강과의 수영장 증축 사업 △학생생활과의 Wee클래스 신규 구축과 리모델링 사업 △정책혁신과의 탄소중립 녹색학교가꾸기 사업 △예산정보과의 컴퓨터교육실 환경 개선 사업 △그린스마트스쿨추진단의 경북형 학교공간만들기 사업 △창의인재과의 무한상상실 모델학교, 경북형 지능형 과학실 구축, 지능형 수학 교실 구축, SW-AI 교육 채움 교실 등 총 6개 부서 9개 사업으로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사업을 추진한다.
도 교육청은 부서별로 추진하고 있는 학교공간지원사업의 다양한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해,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 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따뜻한 경북교육의 실현을 위해서는 미래교육에 맞춘 학교 교육 공간의 변화가 필수적이다”며 “학교를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과 미래교육 활동에 충실한 공간으로 조성해 나가는 데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