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안동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SW코딩경진대회 ‘대상·우수상’

박채현 기자 입력 2023.12.12 17:07 수정 2023.12.12 17:15

↑↑ 안동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SW코딩경진대회 ‘대상·우수상’ 수상 <안동시 제공>

안동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2023년 안동시 SW코딩 경진대회’에 참가해 대상(퇴계반 전재원)과 우수상(서애반 김범진)을 수상했다.

안동시와 포항테크노파크가 마련한 이번 경진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코딩의 매력을 알리고 논리적인 사고와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개최돼 50여 명의 지역 초등학생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전재원 학생은 “그동안 방과후아카데미 코딩수업을 통해 실력을 키울 수 있었고 이렇게 값진 결과로 마무리 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고 밝혔다.

우수상을 수상한 김범진 학생은 “대회 난도가 높아 문제를 풀어나가는 데 다소 어려움이 있었지만 최선을 다한 만큼 성과가 나온 것 같아 보람 있었고, 앞으로도 아카데미 수업과 관련한 대회가 있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안동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이번 대회가 초등학생들의 코딩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미래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