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시, 대형폐기물 모바일 배출신고 시행

이승표 기자 입력 2022.07.02 22:08 수정 2022.07.02 22:08

대형폐기물 배출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영천시는 비대면 문화 확산과 스마트폰 대중화에 따른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4일부터 대형폐기물 모바일 배출신고 서비스를 시행한다.

기존의 인터넷 배출신고는 컴퓨터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여 폐기물 배출신고(대상 품목, 배출장소 등 입력)를 하고 수수료를 결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그러나 사이트가 PC 전용으로 제작되어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기기로는 이용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영천시는 모바일 전용 사이트를 제작해 기존의 인터넷 배출신고 방식과 더불어 모바일 배출신고 방식을 병행 운영할 방침이다.

모바일 배출신고 서비스를 이용할 시, 스마트폰을 이용해 인터넷 검색창에 ‘영천시 대형폐기물’을 검색하면 모바일 배출신고 사이트(http://yc.storyweb.co.kr/)에 쉽게 접속할 수 있으며, 수수료 결제 후 부여된 납부필증 번호를 종이에 적어 대형폐기물에 부착하여 배출하면 된다.

한편, 대형 폐가전의 경우는 무상수거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콜센터(1599-0903)나 인터넷(www.15990903.or.kr)으로 예약 접수한 후 지정일에 배출하면 된다.

영천시 관계자는 “모바일 배출신고 서비스 도입은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한 시민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것이며, 일상생활 속 시민들의 폐기물 배출 불편을 크게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며 “시민들도 생활 쓰레기 분리배출 생활화를 통해 자원 절약은 물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승표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