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지역 기업들 경쟁력 강화'앞장'

윤기영 기자 입력 2021.12.09 11:07 수정 2021.12.09 11:07

성주군 중기협, 연말 총회․성금 기탁

↑↑ 성주군 중소기업협의회 연말총회 및 성금기탁<성주군 제공>

성주군중소기업협의회는 지난 8일 산업단지관리공단 3층 대회의실에서 70여명 기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협의회 위탁연수 및 연말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부 총회 및 기업지원시책 설명, 2부 기업경영 세무 강의, 3부 성금기탁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한 김경호 군의장과 군의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1부에서는 성주군(기업경제과 주관)의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으며, 2부에서는 서울한성회계법인 전정현 회계사를 초청 기업경영에 대한 특별 세무 강의를 받았다. 3부에서는 기업의 경제여건이 좋지 않음에도 회원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아 별고을장학금 3천만원과 불우이웃돕기 성금 7백만원을 전달해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윤정환 이사장은 “코로나가 조속히 안정되어 근로자 수급이 원활하게 되었으면 좋겠다”며 “외국인 근로자의 코로나 PCR검사 등 기업체들이 코로나 방역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성금 기탁 등 지역 경제발전에 애써주신데 감사드린다”며 “관내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기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