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달성군, ‘생활개선달성군연합회 이웃돕기 고추장·성금 기탁’

윤기영 기자 입력 2021.12.02 14:22 수정 2021.12.02 18:28

↑↑ 생활개선달성군연합회가 지난 달 23일 달성군 희망2022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직접 저염 고추장을 담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생활개선달성군연합회(회장 박말화)가 지난 달 23일 달성군 희망2022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직접 저염 고추장을 담가 지난 1일 이웃사랑 성금 100만 원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호텔 아젤리아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김문오 군수를 비롯해 생활개선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생활개선회 한마음 실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제한된 인원으로 진행됨에 따라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회원들은 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함께 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사랑의 고추장과 이웃사랑 성금 전달식과 함께 우리농산물 우수성 홍보 및 소비촉진을 위한 강의와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농작업안전사고 ZERO!’ 캠페인을 선보이며, 여성농업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드높였다.

또한, 생활개선회원들은 한국여가연구소 윤재섭 강사를 초빙해 “웃음과 힐링을 통한 행복찾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들으며, 코로나 19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희망을 담는 힐링과 치유의 시간을 가지며 회원들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단합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생활개선회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 농업인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단합된 마음과 열정으로 지역 농업 발전은 물론, 미래 희망 농촌 창조의 주역이 돼 줄 것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윤기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