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고령군, 공직자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 실시

윤기영 기자 입력 2021.12.02 11:26 수정 2021.12.02 18:43

고령군은 지난 1일 오후 3시 문화누리관 우륵홀에서 공직생애주기전환(승진, 신규임용 등)대상자 및 공직자 재산등록의무자 등 직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청렴의식을 확산하고 부패없는 공직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한 이날 교육에서는 원덕호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상임대표가 강사로 나서, 다양한 부패의 사례를 소개하고 공정하고 정직한 업무추진으로 군민의 행복을 증대하는 방안을 제시하는 등「부패의 대안 및 세계화」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공직자의 최고의 가치 즉, 청렴의 실현은 군민과의 소통을 위한 필수 요소다”며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고령을 실현하기 위해 반부패의 역량을 강화하고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령군은 국민권익위원회의「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에서 (`19~`20) 2년 연속 상위권인 2등급을 달성했으며, 공직자 윤리의식 강화를 통한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하여 청백-e 통합 상시모니터링, 청렴자가학습 시스템 운영, 청사 내 청렴송 송출, 청렴봉투제작 등의 다양한 청렴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윤기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