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수성구, 민원행정 우수기관 선정·시상금 기탁!

윤기영 기자 입력 2021.12.01 10:35 수정 2021.12.02 19:45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대구시에서 실시한 ‘2021년 구‧군 민원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는 대구시에서 실시한 ‘2021년 구‧군 민원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구‧군 민원행정 종합평가는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민원제도 운영과 민원처리 현황 2개 분야 20개 지표로 평가했다.

수성구는 민원인의 요구를 반영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며 대구시 시민만족도 조사 결과와 민원편의 증진을 위한 민원처리 단축률 실적 등 14개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성구는 올해 구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을 위해 북카페와 수유실을 만들었으며, 무료상담실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창구를 개선하고, 음성지원 민원실 안내 촉지도를 설치하는 등 주민편의를 위한 민원시책을 발굴하고 있다.

그리고 수성구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이번 대구시 민원행정 종합평가 우수 시상금 75만 원과 지난 7월 수상한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최우수 시상금 50만 원을 재단법인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탁할 예정이다.

김대권 구청장은 “항상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직원들의 소중한 성과를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탁해 감사하다”며, “높아지고 있는 주민들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윤기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