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양, 농정분야 보조사업 안내책자 배부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21.01.11 10:31 수정 2021.01.11 10:31


영양군은 농업인들이 더욱 쉽게 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보조사업을 접할 수 있도록 2021년도 농정분야 보조사업 안내책자<사진>를 발간해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지역농가에 배부했다.
올해로 6번째 제작·배부하는 보조사업 안내책자에는 사업명, 지원대상, 지원단가, 신청일정 등 사업별 세부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각각의 사업들을 부서별로 구분하고 사업별 담당자 및 연락처를 기재해 사업관련 문의사항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어 마을 이장, 농업인들에게 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게 됐다.
또한 보조사업을 투명하게 추진하고, 법을 몰라 보조금 환수 및 제재부가금 부과 등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공공재정 부정청구 금지 및 부정이익 환수 등에 관한 법률’시행(2020. 1. 1.)에 따른 유의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농가들이 농정분야 지원 사업의 정보를 몰라 시기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책자를 조기에 발간했다”며 “보조사업을 신청하는데 있어 이해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뿐 아니라 해당 보조사업을 어느 부서에서 하는지, 언제 하는지 등 정보를 제공해 농가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영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