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양, 단기스포츠체험 축구교실 개최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20.12.07 10:54 수정 2020.12.07 10:54

취약계층 어린이 대상

↑↑ 영양군은 지난 5일 영양공설운동장에서 단기스포츠체험 축구교실을 개최했다.<영양군 제공>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스포츠강좌 수강이 곤란한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지난 5일 영양공설운동장에서 단기스포츠체험 축구교실을 개최했다.
영양군과 군 체육회(회장 박재서)가 주최·주관한 단기스포츠체험 축구교실은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및 법정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유·청소년에게 다양한 스포츠체험 기회를 제공해 스포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대상자 16명을 포함해 보호자, 군청 관계자, 체육회 관계자 등 총 30명이 참석했다.
전문성 있는 강사의 지도아래 기초 체력훈련, 드리블 연습, 슈팅 연습 순으로 진행됐으며, 강의가 끝난 후에는 참석한 유·청소년들에게 축구공, 축구장갑 등 선물이 전달됐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코로나로 인해 심신의 피로에 지친 취약계층 유·청소년들에게 축구교실이 스트레스 해소의 장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체험 강좌를 기획해 취약계층 유·청소년들의 체육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박재서 군 체육회장은 “앞으로도 영양군과 군 체육회의 협조를 통해 지역 체육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권영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