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한국스피치리더쉽교육협회 하계 세미나 개최

정승호 기자 기자 입력 2019.07.28 14:59 수정 2019.07.28 14:59

스피치 강사 150명 참석

한국스피치리더쉽교육협회 세미나에 참가한 강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스피치리더쉅교육협회(회장 김한식)는 지난 27일 대구 팔공산맥섬석유스호텔에서 150여 명의 스피치 강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하계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김한식 회장(대구공대 사회복지경영계열 학과장) 인사말을 통해 "대구경북지역에 장군스피치리더쉅 대학을 설립하는 꿈이며 학생들에게 무상교육을 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그는 "스피치교육은 단순히 말을 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게 아니라 꿈을 그리며 큰 그릇을 그릴 있도록 하는 "이라고 덧붙였다.

 

김경숙 외래교수(대구공업대)는 치매예방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을 통해 "치매를 예방하는 길은 긍정적인 삶과 항상 뇌를 쓰고 몰입하는 생활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역설했다.


또한 이번 행사의 전 과정을 준비하고 총괄한 권시연 수석부회장은 매끄러운 진행으로 지루할 틈 없는 프로그램과 레크리에이션 강의까지 열어 참석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였다.

 

이미정 한국명강의명강사연합회 대표강사는 웃음치료 강의에서 "웃음은 만병을 고칠 있는 묘약이며 웃으면 가족은 물론 이웃사람들에게까지 사랑이 절로 생기게 하며 부와 건강은 덤으로 따라온다"매일 웃는 삶을 살자고 강조했다.

세미나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어렵게 시간을 내어 참석한 세미나였는데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웃음과 감동은 물론 살아가는데 큰 정보를 얻어 간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스피치리더쉽교육협회는 다음달 10?오후 대구공업대학교 3호관에서 실시된다.

 

정승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