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피치리더쉅교육협회(회장 김한식)는 지난 27일 대구 팔공산맥섬석유스호텔에서 150여 명의 스피치 강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하계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김한식 회장(대구공대 사회복지경영계열 학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구경북지역에 장군스피치리더쉅 대학을 설립하는 게 꿈이며 학생들에게 무상교육을 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또 그는 "스피치교육은 단순히 말을 잘 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게 아니라 큰 꿈을 그리며 큰 그릇을 그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경숙 외래교수(대구공업대)는 치매예방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을 통해 "치매를 예방하는 길은 긍정적인 삶과 항상 뇌를 쓰고 몰입하는 생활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역설했다.
또한 이번 행사의 전 과정을 준비하고 총괄한 권시연 수석부회장은 매끄러운 진행으로 지루할 틈 없는 프로그램과 레크리에이션 강의까지 열어 참석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였다.
이미정 한국명강의명강사연합회 대표강사는 웃음치료 강의에서 "웃음은 만병을 고칠 수 있는 묘약이며 웃으면 가족은 물론 이웃사람들에게까지 사랑이 절로 생기게 하며 부와 건강은 덤으로 따라온다"며 “매일 웃는 삶을 살자”고 강조했다.
세미나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어렵게 시간을 내어 참석한 세미나였는데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웃음과 감동은 물론 살아가는데 큰 정보를 얻어 간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스피치리더쉽교육협회는 다음달 10일 ?오후 대구공업대학교 3호관에서 실시된다.
정승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