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포항시 시민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실시

정승호 기자 기자 입력 2019.07.22 15:49 수정 2019.07.22 15:49

각종 법률 상담

포항시청에서 22일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포항시가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22일 시청 예산법무과 내 무료법률상담실에서 ‘7월 시민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은 시 법률고문인 윤상홍 변호사가 10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했으며, 일상에서 주로 발생하는 부동산 임대차, 손해배상, 채권채무 등 민사문제와 가족관계, 상속, 이혼 등 가사문제를 상담하는 경우가 많았다.

 

20113월부터 시는 민사, 형사, 산재, 가사 등 법률분야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시민들의 법률구조 지원을 위해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매년 200여 명의 시민이 시의 법률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는 포항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전화(270-2041~4)로 예약을 하면 추후 지정된 시간에 시청 법률상담실을 방문해 시에서 위촉한 법률고문 변호사와 대면해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은 사이버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 홈페이지의 사이버상담 코너에 글을 작성하면 변호사가 온라인으로 답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법률적 지식이 부족하거나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법적 대처가 곤란한 시민들을 위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승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