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청소년재단과 함께 신나는 여름방학을

정승호 기자 기자 입력 2019.07.15 16:08 수정 2019.07.15 16:08

오늘 즐거움... 내일 기다림

청소년수련관을 찾은 학생들이 1인 미디어의 동영상 콘텐츠에 대해 살펴보고 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위해 4차 산업, 건강, 문화, 예술, 취미 관련 전문 강사와 프로그램을 기획해 청소년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청소년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으로는 스포츠 활동을 통한 건강한 몸과 체형교정을 위한 뿜뿜 발레, 다이어트 복싱, K팝 댄스 프로그램이 있으며, 문화예술 활동으로는 우리장단과 우리 민요를 배우는 프로그램과 글쓰기 및 논술 지도, 핸드폰 사진편집의 프로그램이 있다.

4차 산업관련 활동으로는 융합코딩 설계, 3D 프린터 전문가, 1인 방송 크리에이터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취미활동으로 참여할 수 있는 분야는 수제간식 만들기, 원어민과 English, 네일아트, 천연화장품 만들기 등이 있다.

 

특히 이번 청소년여름방학 특강은 맞벌이 부부의 애로사항인 방학 중 오전시간 자녀 돌봄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오전 시간대로 편성이 됐다.

 

포항시청소년재단 박정숙 상임이사는 청소년들이 쉼 없이 돌아가는 학업생활 속에서 잠시 벗어나 청소년수련관에서 마음의 여유를 찾고 즐거운 마음으로 프로그램에 참가해 오늘의 즐거움과 내일의 기다림이 있는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여름방학특강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240-9133)로 문의하면 된다.

정승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