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지난 15일과 16일 만인당에서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 1만 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학년도 대학진학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82개 대학이 참여해 대학별 부스상담, 대입전형 설명회, EBS 대입진학전문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됐으며, 포항시 학부모 및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정확한 입시정보 제공으로 맞춤형 진학설계를 도와 수도권과의 교육정보격차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1:1 대학진학상담과 자소서 및 면접 코칭 등 수험생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진학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됐다.
이날 박람회 참가 학생들은 “나에게 맞는 학교와 학과의 입시전형 확인을 통해 입시에 대한 실질적인 대비에 큰 도움을 받았다”며 “EBS 대입진학전문 강의를 통해 복잡한 수시 전형을 이해하고 자기소개서 합격 전략과 같은 유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이번 박람회에 열띤 반응을 보였다.
한편 포항시는 학과체험, 진로진학워크숍, 자기소개서 및 면접 코칭, 1:1 진학상담 등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들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교육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전화(270-3067) 또는 포항시 홈페이지 및 포항시 진로진학지원 사무실 홈페이지(www.phjinro.c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정승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