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군위

군위교육지원청, 6월‘새달맞이 회의’ 개최

원용길 기자 기자 입력 2019.06.04 13:35 수정 2019.06.04 13:35

인문학을 통한 호국의 마음가짐 강연 및 폭력 예방 통합 교육 실시

6월 새달맞이 회의
6월 새달맞이 회의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은 지난  3일   3층 대회의실에서 군위교육지원청 및 삼국유사군위도서관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6월 새달맞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새달맞이 회의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정안석 교육장은 6.25전쟁의 참혹성을 일깨워주는 시와 6.25전쟁의 시대상황을 잘 보여주는 사진을 활용하여 호국정신을 강화하기 위한 강연을 실시하였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각각의 분야에 대한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강연은 폭력의 개념과 예방법을 제시하고 직장 및 지역사회에서의 폭력예방을 위한 실천 방법 등 사례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어서 2/4분기에 생일을 맞은 직원들을 축하하는 행사가 이루어졌다.

호국에 관한 강연에서 정안석 교육장은 선인들의 희생을 한시라도 잊어서는 안될 것임을 강조하였다. 또한폭력예방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통한 실천이야말로 폭력 없는 직장 및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는 지름길인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건전한 성 인식 확립과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을 위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자세확립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당부했다.

 

원용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