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상북도

학교폭력예방 정책 이해 연수 실시

원용길 기자 기자 입력 2019.06.04 10:22 수정 2019.06.04 10:22

도 교육청, 학교 교감 대상

학교 교감 대상 학교폭력예방 정책 이해 연수
학교 교감 대상 학교폭력예방 정책 이해 연수

 

경북교육청  4일부터 5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단위학교 교감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정책 이해를 워한 연수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경북교육청과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연수로써 오전에는 도교육청에서 주관하여 학교폭력 사안처리와 학교폭력예방법 개정 방안 등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고, 오후에는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에서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인 어울림 프로그램에 대한 관리자 이해를 위한 연수가 진행됐다.

작년에는 도내 모든 단위학교 교장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사안처리와 예방교육인 어울림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한 연수회를 가진바 있다.

올해는 학교폭력 전담기구 총괄책임자인 단위학교 교감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정책 이해도를 높이는 연수를 실시해 학교폭력예방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서정원 학생생활과장은 인사말에서이번 연수 내용을 숙지하여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은폐?축소 의혹이 없도록 처리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단위학교 교감선생님들이 학교폭력예방 정책의 변화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원용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