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청년 및 경력단절 여성들을 관광 관련 종사자들로 육성하기 위한 ‘포항관광엔터테이너 양성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포항관광전문가 양성 교육은 청년들의 끼와 재능을 살려 마술, 스피치, 레크레이션, 1인 미디어 교육, 관광,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지역청년 및 관광분야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올해는 포항관광분야 전문가 양성과정과 더불어 전문성을 한층 향상시키기 위한 심화 양성과정도 추가로 모집해 교육함으로써 관광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은 오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화, 목, 토요일에 진행되며, 화요일과 목요일은 관광관련 이론수업, 토요일에는 현장 체험?실습을 할 예정이다.
관광전문가 양성교육은 오는 21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광 인플루언서 마케팅 △관광자원에 대한 이해 △호감가는 스피치 기법 △포항의 역사와 문화특강 △레크리에이션 기법과 실습 △포항관광자원과 지역산업의 이해에 대한 종합 실습 등 이론수업과 포항의 주요 관광 자원에 대한 이해를 위한 해양, 축제, 시티투어 등 현장탐방 수업으로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관광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및 경력단절 여성, 관광해설사, 관광자원 봉사자, 통역자원봉사자, 청년회원 등 관광에 관심이 있고, 포항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청년(만19세 이상 ~ 만45세 이하)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5월 3일부터 17일까지 선착순으로 30명 모집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포항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메일(coshca@hanmail.net)로 신청하면 되며, 문의사항은 054-256-4479로 하면 된다.
포항=정승호 기자 phcg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