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김천

주민자치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나채복 기자 기자 입력 2019.04.11 15:20 수정 2019.04.11 15:20

김천 대곡동

김천 대곡동에서는 지난 10일 오후22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25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원장, 부위원장 선출 및 간사 임명 등 위원회의 첫 단초를 시작하는정기회의를 가졌다.

주민자치위원회란 김천시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에 의거한 위원회로 주민의 문화?복지?편의증진, 자치활동 강화 등 주민자치센터의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심의 하고, 결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동에서는자치라는 단어에 주안점을 두고, 되도록 일반 시민들이 다수 응모할 수 있도록 지난 열흘 간 현수막까지 내거는 등 공개모집을 하는데 최선을 다해 왔다. 그 결과 절반이상이 일반주민들의 응모를 통해 구성되었으며, 기존 기관·단체장은 아예 배제됐다.

따라서 동에서는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이 주민 대표로서 기존과는 확연히 다른, 대곡동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다 주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다음주에 예정되어 있는 논산시 주민자치센터 견학, 정기회의 진행 등 위원회가 점차 안정기에 접어들면 각종 공모사업 뿐만 아니라, 새로운 프로그램 발굴, 시설?장비 마련 등 주민참여를 통한 자치위원회 역할을 톡톡히 수행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김천나채복기자xg0123@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