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은 2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재단 이사장과 임원, 자문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차 이사회 및 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18년 제4차 정기이사회 결과보고, 2019년 1/4분기 주요사업 실적, 2019년 전반기 당면 현안업무 보고에 이어 대표이사 변경 및 사무국장 신설에 따른 규정 재개정과 2018년 수지결산 및 잉여금 등 처분승인(안)과 2019년 제1차 자체 추가경정(안)을 심의?의결했다.
이어 청소년재단은 효율적인 재단 운영을 위해 청소년 전문가, 유관기관, 단체, 학부모 대표 등 각계의 전문가들로 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청소년재단의 전반적인 사항을 협의 및 논의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출범 1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오는 5월 25일 환호해맞이 공원에서 1주년 축제를 개최해 청소년, 지역주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체험부스와 청소년 어울림마당, 성년의 날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 수련관에서는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직업체험실(제과제빵실, 요리실습실, 목공예실, 바리스타실 등) 및 프로그램을 제공해 직업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지정 기부단체 등록을 준비 중에 있으며 해노을 합창단, 청소년기자단, 청소년자원봉사단, 대학생 청년지원단 등 다양한 조직을 구성해 청소년뿐만 아니라 대학생, 학부모, 조부모 등 여러 계층에서도 재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구룡포에 위치한 청소년수련원에서는 가족중심의 친환경 안전 캠핑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도비와 시비를 확보해 캠핑장 조성을 준공 할 예정이다.
재단 이사장인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 청소년재단이 출범한지 1주년이 된 만큼 올해에는 포항시 모든 청소년들이 직간접적으로 청소년재단을 마음껏 이용 할 수 있는 한해가 됐으면 하고, 재단 정책자문위원회의 위촉으로 인해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서비스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포항=정승호 기자 phcg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