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포항문화관광, 유튜브 바이럴 경진대회 개최

정승호 기자 기자 입력 2019.03.11 16:30 수정 2019.03.11 16:30

계정에 후기 통한 口傳 효과

'2019 포항문화관광 유튜브 바이럴 경진대회' 포스터

 

포항시는 시승격 70년과 포항 방문의 해를 맞아 포항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하고 다양한 채널로 홍보하기 위해 ‘2019 포항문화관광 유튜브 바이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바이럴 마케팅이란 상품을 전면에 내세우기 보다는 관심을 자아내는 영상이나 이미지를 통해 자연스럽게 상품을 인식하도록 만드는 광고 기법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개인 계정에 후기를 올려 구전으로 소문이 바이러스처럼 퍼져나가게 하는 효과를 노린다.
이번 유튜브 바이럴 경진대회는 전 국민(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포항관광을 홍보할 수 있는 관광명소, 축제, 먹거리, 역사 등 다양한 자원을 직접 촬영하고 창의적인 기획과 스토리를 영상화하고 편집한 순수 창작 동영상을 다음달 1일부터 5월 6일까지 접수한다.
한 달여 간의 마케팅 기간을 거쳐 유튜브 조회수와 작품성에 대한 심사 후 선정되는 최종 14개 작품에는 시상 및 시상금을 전할 예정이며, 참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대회 공식홈페이지(www.pohangviral.co.kr)를 통해 받을 수 있다.
고원학 국제협력관광과장은 “다양한 관점을 통한 개성있는 포항관광 동영상 컨텐츠를 확보해 향후 보다 적극적인 대외적 홍보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포항에 관심을 갖고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정승호 기자  phcgn@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