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점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일환, 공공위원장 송기태)에서는 지난달 25일 점촌3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점촌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대상자 발굴 방안 및 주요안건과 2019년도 협의체 활동방안 등도 함께 심도 있게 논의했으며, 협의체 위원으로 구성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행복문경지킴이’위촉 및 발대식을 가졌다.
점촌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려운 환경에 놓인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과 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 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특화사업 추진 등의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민·관이 협력해 주민에 의한 지역 공동체로 만들어 가고 있다.
김일환 민간위원장은“대상자들의 복지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협의체에서도 좀 더 생활에 밀접한 사업들을 추진하기 위해 위원들과 함께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기태 공공위원장은“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마을 구석구석을 다시 돌아보고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은 우리가 돌본다는 마음으로 동참해 주심으로써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모두 다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오재영기자oh90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