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김천

김천시, 소통넷 최초개통, 기업 성공전략 이끈다

나채복 기자 기자 입력 2019.02.13 15:45 수정 2019.02.13 15:45

김천시는 오는 19일 시청 대강당에서 기업체 대표 및 임직원, 소상공인을 비롯한 연구기관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소통넷 개통식 및 범정부 기업육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교육부, 경북도와 김천시가 주최하고, 금오공과대학교가 주관하는 이 행사에는 전국 최초로 개발한 스마트 소통넷 개통을 축하하고, 2019년도 범정부 기업육성사업 및 경북지역사업, 혁신도시 공공기관 및 국가혁신클러스터 육성사업 등 설명회를 가진다.
이날 설명회에는 전문가를 초빙하여 다양한 분야의 정부 공모사업을 소개하고 기업 기술개발사업 신청방법, 과제 추진방법 등 정부과제 수주를 위한 성공전략에 대한 기술을 제공하게 되고, 김천 기업의 지원사업안내도 진행한다.
또한, 현장에서 기업 컨설팅 및 공모신청 면담, 기술교류회 전시부스 접수 등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김천시 미래혁신전략과장은 “지역 기업체 혁신성장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에 많은 산업체와 관련기관에서 많은 참석을 당부드린다”면서, 산학연관 협력체계 구축과 신속한 정보유통체계로 협력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하여 개발한 스마트 소통넷의 상세한 소개를 곁들였다.
김천=나채복 기자  xg0123@daum.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