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새마을회는 지난 28일 오후 2시 새마을회관 2층 회의실에서 김충섭 김천시장, 임영식 김천시새마을회장, 새마을회 각 단체장, 읍면동 회장, 새마을회 이사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기총회에 앞서 지난 23일 직장공장새마을운동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이양우 회장과 새마을문고 회원들의 추대로 새마을문고 회장 연임에 성공한 정택배 회장에 대한 축하 꽃다발 전달, ‘Happy Together 김천’운동 결의문 낭독, 김충섭 시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정기총회는 2018년도 새마을 업무추진에 대한 실적 보고와 2018년도 세입 세출 결산안 승인, 2019년도 기본사업계획 및 세입 세출예산안을 의결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8년 임영식 회장을 중심으로 새마을 운동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하느라 정말 고생많았다”며 “2019년도 임영식 회장을 중심으로 새마을운동과 봉사활동을 열심히 수행해 달라”고 말하고, 김천시에서 역점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시민의식개혁 운동인 ‘Happy Together 김천’운동과 ‘김천愛 주소갖기 운동’에 새마을회가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 전 총무새마을과 직원들은 새마을회관 전정에서 ‘Happy Together 김천 운동’과 ‘김천愛 주소갖기 운동’캠페인을 펼쳤다
김천=나채복 기자 xg012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