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앞산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 본격 분양 시작 오는 22일 특별공급, 23일 1순위, 24일 2순위 접수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0.18 19:41 수정 2018.10.18 19:41

교통, 조망, 채광 주거 3요소 모두 갖춘 도심주거단지
4Bay 넓은 수납공간 아파트, 수요 풍부한 오피스텔 관심 집중

도심을 중심으로 대구 분양시장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규제 정책에도 흔들리지 않는 모습이다.
최근의 분양실적만 봐도 지난달 말 분양한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은 평균 29.9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오피스텔 160실 모집에도 총 1천97건이 몰려 평균 6.9대 1의 경쟁률로 마감했다.
같은 달 분양한 ‘진천역 라온프라이빗 센텀’ 역시 아파트는 110.7대 1을 기록했으며 오피스텔도 100실 모집에 1천246명이 접수해 인기를 모았다.
청약뿐만 아니라 계약도 성공적인 분위기다. 최근 계약을 마친 ‘다사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아파트는 5일만에 계약을 완료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러한 분양 열기가 계속 이어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2일 견본주택을 공개한 ‘앞산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 가 오는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24일 2순위 청약접수를 실시해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견본주택 오픈 후 실수요자 중심의 방문객들이 줄을 잇는 가운데 편리한 도심위치의 널찍한 4Bay 아파트, 우수한 통풍, 편복도설계의 쾌적한 오피스텔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앞산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는 대구의 대표적 도심주거지 대명동 1호선 성당못역 300m 거리에 위치하며 단지 앞을 지나는 대명로와 서부시외버스터미널, 남대구IC를 이용하여 시내·외 어디나 빠르고 편리한 교통을 자랑한다.
도보거리에 관문시장이,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이 근거리에 위치하고 성당못역 인근의 상업시설, 금융, 병의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풍부하며 대덕초가 도보통학 가능하다.
앞산빨래터공원, 두류공원 등이 인접해 여유로운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골안지구 등 인근 대명동 일대 주택재개발 사업이 계획되어 있는 가운데 그중 최초공급단지로 미래가치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단지 옆 8m도로가 15m로 확장(계획)되면 단지 진출입이 더욱 편리해지는 등 주거여건이 한층 개선된다.
‘앞산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는 전세대 남향배치, 탁트인 앞산 조망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지상4층부터 주거시설 배치로 전층 앞산 조망이 가능하고 전세대 남향배치로 일조, 통풍이 우수하다.
아파트, 오피스텔이 결합된 주거복합아파트로, 84㎡ 단일타입으로 구성된 아파트는 전세대 4Bay, 무상 옵션으로 선택가능한 알파룸을 비롯한 신개념 특화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KT 홈IoT서비스를 제공해 스마트폰 앱으로 외부에서 세대내 조명, 난방, 가스밸브를 제어할 수 있고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IoT 호환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오피스텔은 사생활을 보호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편복도 설계와 100% 자주식 주차장, 주차장 직주 엘리베이터 등 편리한 주차로 거주자들의 생활만족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하철, 대중교통 등 편리한 교통접근성, 잘 갖춰진 인프라로 성서산업단지 종사자를 비롯 대학병원, 도심권 직장인, 학생, 자영업 종사자 등 풍부한 도심 임대수요를 확보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앞산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는 삼정기업이 도심입지의 중소형급 단지에 적용하는 서브브랜드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 1호 단지로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도심 대명동에서도 특히, 교통, 조망, 채광의 3가지 영역의 차별화된 주거조건을 완벽히 갖춘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앞산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는 남구 대명동 1118-1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아파트 84㎡형 76세대, 오피스텔 27㎡형, 29㎡형 114실 총 190세대 규모로 건설된다.
이달 10월30일(화)에 당첨자를 발표하고 11월 12일(월)~14일(수)에 계약을 실시한다. 견본주택은 안지랑역 2번 출구 앞에 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앞산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 투시도.
앞산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 투시도.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