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영양

영양군, 2018 여중군자 장계향 문화축전 개최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0.17 20:30 수정 2018.10.17 20:30

영양군은 영양축제관광재단, 세계유교문화재단과 함께 ‘2018 여중군자 장계향 탄신 420주년 기념 문화 축전’을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영양군 석보면 원리리에 있는 두들마을과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장계향 탄신 420주년을 기념해서 두들마을에서는 두들마불 스탬프 투어 및 고택 관람, 도토리공원에서는 체험을 할 수 있는 행사부스 운영,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에서는 무대를 중심으로 개막식, 강연, 공연 등을 진행한다.
학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강연자 이홍렬의 ‘여중군자 장계향의 나눔이 가진 가치’, 이용태 박사의 ‘정부인 장씨에게 배운다’를 주제로 펼쳐지는 강연, 여중군자 장계향 탄신 420주년 기념 학술대회가 있다. 
대회 프로그램으로 음식디미방 청소년 요리 경연 대회, 영양 골든벨 퀴즈쇼가 있으며 특히 영양 골든벨 퀴즈쇼는 OX 퀴즈로 진행되는데 노트북, 태블릿 등의 상품이 걸려있고, 걸그룹 세러데이의 축하공연도 있다.
두들마을 도토리공원에는 맹호도 색칠하기, 장계향 시 패러디, 전통복식체험, 무료 사진인화, 추억의 먹거리 체험, 전통 민속놀이, 정부인 장씨 선양 도토리 죽 시식, 영양 전통차 시음 및 시식, 두들마을 일일 장터 등의 행사 부스가 설치된다. 
이번 행사가 개최되는 두들마을은 재령이씨 집성촌으로 퇴계 이황 선생의 학통을 이은 갈암 이현일 선생의 부모인 석계 이시명 선생과 정부인 장계향 선생의 후손들의 유적이 남아있는 전통마을이다. 
영양=김승건 기자  seunggeon4149@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