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DGB금융그룹, 제27회 구미CEO포럼 개최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0.17 20:08 수정 2018.10.17 20:08

DGB금융그룹이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제27회 구미CEO포럼을 열고 있다. 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그룹이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제27회 구미CEO포럼을 열고 있다. 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그룹은 지난 16일 오전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제27회 구미CEO포럼을 열었다.
이날 오찬 포럼에는 조정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과 박명흠 DGB대구은행 은행장대행을 비롯해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김갑식 구미세무서장 등 지역기관단체장 및 CEO 180여명이 참석했다.
구미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지역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날 포럼은 조찬 모임, 특별강연 등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별강연 시간에는 서문원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석좌교수를 초청해 ‘발명, 발견과 신제품 개발-지름길은 있는가?’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 석좌교수를 역임한 바 있는 서문원 교수는 강연을 통해 빠른 기술의 발전 속에서 전 세계를 상대로 경쟁해야 하는 무한 경쟁시대를 맞아 기업이 어떻게 R&D의 방향성을 설정해야 할지를 풍부한 사례를 통해 전달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DGB금융그룹은 지역 산업과 금융의 동반성장을 위해 구미를 비롯해 대구, 포항, 김천 등에서 CEO포럼을 정기적으로 열고 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산업과 금융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역 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