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영진전문대학교, 인성 겸비한 인재 양성 나서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0.14 18:45 수정 2018.10.14 18:45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가 소통과 배려, 인성을 겸비한 인재 배출에 적극 나섰다.영진전문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1일 오후 학내 정보관에서 재학생 50여 명이 참석한 제56회 영진인성향상(Y-PD) 특강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특강에는 심상배 대구경북인성효교육원 대구협회장이 강사로 나서 '갈등관리능력'이란 내용으로 90분간의 강의가 진행됐다.
특강에 참석한 손아영씨(간호학과 3년)는 “사회생활 속에서 인간관계 형성이 특히 갈등해소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날 특강에서 설득과 협상 등의 소통기법을 배우게 돼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올해 9월부터 시작된 인성특강은 오는 11월까지 '자기표현, 갈등관리능력, 배려와 존중, 예절과 매너'를 주제로 매월 1~2회 열려 재학생들이 건강한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명품 인재로 성장하도록 이끌고 있다.
한편 영진전문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0월과 11월에 학습법 특강도 진행 중이다. 이달 초 가진 학습법 특강에서는 '학습 포트폴리오 작성법-나만의 학습 포트폴리오 만들기'란 주제로 '학습 포트폴리오의 개념', '학습 포트폴리오의 구성 요소'를 소개했고, 학생들이 미니 학습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는 기회를 가졌다.
영진전문대는 기업맞춤형 주문식교육으로 전문성을 높이는 한편 다양한 특강으로 인성을 겸비한 인재 배출에도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
대구=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 영진전문대 정보관 강의실에서 열린 제56회 영진인성향상(Y-PD)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단체 기념사진을 찍으며 파이티을 외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