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67.9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던 ‘다사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가 정당계약과 예비당첨자 계약 등을 통해 5일만에 아파트를 분양완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인근 부동산관계자들은 다사역 역세권에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2020년 개통예정인 4차순환도로의 혜택을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는 다사IC(예정)에 인접한 점 등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아 100% 계약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아파트의 단기간 분양완료로 현재 선착순 호수 지정 분양 중인 단지내 오피스텔의 인기도 더 높아지고 있다. 성서1·3·5산업단지 2만9천여명, 왜관1·2산업단지 1만여명 근로자를 비롯, 성주산업단지 근로자, 2019년 초 개원을 앞두고 있는 계명대 동산의료원 종사자, 현재 입주중인 왜관3산업단지 근로자(1만2천여명 예정) 등의 직주근접 주거형 오피스텔로 수요가 풍부해 투자자들이 눈여겨볼 임대상품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안정적인 수요자를 확보할 수 있는 뛰어난 교통접근성을 자랑한다. 2호선 다사역 300m 거리의 초역세권, 성서IC를 통한 시외권 출입이 편리하고 4차순환도로 다사IC(예정)와 가까워 대구 전역으로 교통접근성이 더욱 좋아지는 것은 물론 이로 인한 개발비전도 기대할 수 있다.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수영장, 휘트니스센터, 문화센터, 공연장 등을 갖춘 달성문화센터가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동산의료원, 죽곡의 풍부한 상업시설과 편의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옆에 산책로가 있는 푸른 숲이 자리하고 근거리에 위치한 금호강변에서 자전거도로, 체육시설 등을 이용하며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다사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오피스텔은 아파트내의 쾌적한 휴게녹지공간, 생활편의시설, 보안을 누릴 수 있는 단지내 오피스텔로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다. 휘트니스센터ㆍGX룸 등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특히 일반 단독 오피스텔의 단점 중 하나인 기계식 주차가 아니라 자주식 주차공간으로 실거주자의 만족도가 더 높아진다. 넓이도 기존보다 20cm 더 넓은 폭 2.5m의 확장형 주차장(일부)이 적용될 예정이다.
오피스텔 21㎡형은 빌트인 가전, 풍부한 수납공간으로 오피스텔의 실거주자인 1~2인 가구의 만족도를 높인 콤팩트한 공간이다. 37㎡형은 독립된 침실과 거실에 주방공간 분리로 여유로운 주거공간을 실현했다.
‘다사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달성군 다사읍 매곡리 574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2층~지상25층 5개동, 59㎡형, 84㎡형 아파트 464세대와 오피스텔 21㎡형, 37㎡형 99실 규모로 건설된다. 견본주택은 성서 이마트 옆에 위치한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