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대구시, 전국대학생패션쇼 자원봉사자 모집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0.04 19:28 수정 2018.10.04 19:28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제30회 대구컬렉션’과 ‘제16회 전국대학생패션쇼’가 오는 11월 1일부터 대구 산격동에 위치한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 2층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에 주관사인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DGFC)은 패션에 관심 있는 적극적인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은 크게 행사장 지원, 통역 등 2개 분야로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선발한다.
섬유·패션 관련 학과 학생들 대상은 물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가를 유도해 섬유패션도시 대구를 알리는데 비중을 둔다.
40여 명 규모로 꾸려질 자원봉사단은 패션쇼 진행, 모델이 옷을 갈아입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 행사 홍보와 해외 바이어들, 참관객들에게 행사 안내와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노동훈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자원봉사자로 선발된 학생과 시민들에게는 앞으로 패션조합의 모든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포상과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며 "시민들의 순수 참여를 통해 대구의 패션산업이 시민들에게 더 친숙해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 모집은 오는 18일 오후 5시까지 마감이고 자세한 내용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 ‘제30회 대구컬렉션’과 ‘제16회 전국대학생패션쇼’ 포스터.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