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6일부터 6월까지 관내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올틴품성계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올틴이란 올곧은(뜻이 굳세고 행동이 건실한)+Teenager(십대, 청소년)의 합성어로서 생각이 바르고 행동이 건실한 청소년, 타인을 배려하는 청소년을 강조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청소년이 지향해야 할 덕목인 정직, 배려, 자기조절에 중점을 두고 이러한 덕목들을 인지, 정서, 행동 3가지 영역에서 균형 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여 생활 속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 행동방법을 프로그램화하여 제시하는데 있다.
프로그램의 진행은 청소년상담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청소년을 사랑하는 모임(청사모)’에서 한학교당 1회기에 40분씩 총 4회기에 걸쳐 운영되며 재미를 가미한 교육을 위주로 하여 주의력이 부족한 초등학생들까지도 몰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울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폭력 예방과 더불어 학생들의 새 학기 증후군을 극복하고, 자기조절력 및 배려심이 향상되는 멋진 청소년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현재 죽변초등학교에서 진행 중이며, 이후 평해초등, 후포초등 순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054-781-0079로 하면 된다.
울진=김경호 기자 huripo134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