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에게 맑은 웃음과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고, 청소년의 보호와 육성앞장서 온 안동시는 4월 벚꽃의 만개시기를 맞아 청소년들이 열린 공간에서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문화활동 전개를 통해 꿈을 키우고, 희망을 펼쳐가며 지역 문화의 주체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한 2018 안동시 청소년 락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2018 안동시 청소년 락 페스티벌은 안동평생학습축제와 함께 진행되며 7일 오후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8일까지 이틀에 걸쳐 강변 탈춤축제장에서 펼쳐지며, 안동시내의 청소년 락 밴드들이 총 출동하여 끼와 재능을 펼쳐보인다.
또한 영주와 예천 등 인근 지역의 청소년 락 밴드 동아리들도 초청되어 함께 하게 되며, 초청된 인디밴드들의 공연도 함께 펼쳐져 흥겨움을 더할 것으로 생각된다.
청소년 락 페스티벌은 밴드 공연 뿐만 아니라 댄스, 노래, 태권무 등 다양한 게릴라 공연과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부스도 함께 진행되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하며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게 된다.
청소년 락 페스티벌은 자유롭고 활기찬 청소년문화를 지역 내에 정착시키고,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문화적 감성과 창의성을 표현하는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공간과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문화를 지역민들에게 꾸준히 알려 각 계층이 소통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 더 나아가 청소년들의 자아실현의 계기를 마련해 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매년 벚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개최된다.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청소년문화의 한 축으로 성장 발전하기를 기대해 보며 안동시 청소년들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
김태진 기자 Ktj18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