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농촌여성 일자리창출 전문기능교육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4.04 19:08 수정 2018.04.04 19:08

구미시농업기술센터구미시농업기술센터

구미시농업기술센터는 42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농촌여성 일자리창출 전문기능교육으로 ‘치매예방관리사’ 자격증반을 3월 2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이달 30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매회 4시간씩 총24시간 교육을 할 예정이다.
교육은 노인의 특성을 우선적으로 이해하고 치매를 예방 할 수 있는 오락, 미술, 감각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 운영과 치매예방 좌우 뇌운동과 체조, 뿐만 아니라 영양관리와 치매의 종류 및 합병증에 대해서도 알아보며, 치매 치료와 치매 종류등 치매어르신 응대법도 배우게 된다.
우리나라가 초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어 전문교육을 통해 치매를 사전에 예방·관리 할 수 있고, 실버산업과 노인복지를 위해 치매예방관리사 자격증반을 개설하게 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우선 나 자신부터 예방을 하고 가족이나 주위의 지인들에게도 배워서 가르쳐 드릴 계획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해 농촌여성분들이 선두주자로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치매를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는 치매예방관리 전문가로 활동해 많은 분들이 100세 시대에 행복한 노후를 맞이하시기를 기대해 본다.     
구미=김기환 기자  khkim5113@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